이달의퀴즈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조선 해양 산업에도 다양한 디지털 기술과 자동화 기술들이 활용되고 있으며, 선박에 사용되는 이러한 기술의 발달로 인해 자동화 시스템, 시스템 모니터링, 시스템 관리 및 데이터 통신 기능을 갖춘 선박인 이른바 ( )의 개념이 등장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활성화 제작지원 사업공고
swinfozine
2016-03-21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해외에서 성장하고 있는 첨단융복합 기술기반 게임의 시장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활성화 제작지원 사업'을 실시함
□ 사업목적
○ 해외에서 성장하고 있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첨단융복합 기술기반 게임의 시장수요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제작지원
□ 지원대상
○ 첨단융복합(가상현실, 증강현실) 게임 개발이 가능한 국내 기업
○ 게임을 기획, 개발하는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
□ 지원분야
○ 테마 파크형 VR : 테마파크형 VR게임 제작사, 20억원(과제당 최대 7억원 이내)
○ 개인용 VR, AR : VR/AR 게임 제작사 15억4,000만 원(과제당 최대 2억5,000만 원 이내)
- 오큘러스리프트, 삼성 기어VR, 플레이스테이션VR, HTC 바이브, 구글 카드보드 등에서 구현이 가능한 가상현실 게임
- 스마트폰 등과 연계한 증강현실 게임
□ 지원내용
○ 지원플랫폼 : PC온라인, 모바일, 콘솔 등에서 적용가능 한 가상현실 (VR) 및 증강현실(AR) 적용 게임
○ 지원기간 : 협약체결일 ~ 2017년 3월 31일까지
○ 추진방향 : 가상현실(VR) 시장 창출을 위한 테마파크형 VR 게임 제작지원
□ 지원조건
○ 해당 지원사업의 총제작비가 20억 원 이상이고 정부지원금이 2억원 이상인 과제 선정 주관기관은 ‘문화산업전문회사’를 설립해 지원사업을 수행해야 함
○ 해당 지원사업의 정부지원금이 5억원 이상인 과제 선정 주관기관은 ‘문화산업전문회사’를 설립해 지원사업을 수행해야 함
○ 1개사 1개 과제 지원(복수지원 불가)
○ 과제별 국고 지원금은 총 사업비의 70% 이내로 지원(선정된 사업자는 현금으로 자부담해야 함)
○ 지원금은 협약기간내의 사용분만 인정돼, 소급적용이 불가하며, 개발 진척도를 고려해 사업비 심의조정을 통해 확정
□ 신청 및 접수
○ 접수신청 : 2016년 4월 7일 14:00까지
○ 접수방법 : 전산접수(인감날인하여 스캔후 제출)
-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occa.kr)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활성화 제작지원' 공고문 하단의 '과제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후 접수
○ 문의처 : 게임산업진흥단 김성준 과장(☎061-900-6334, sjkim2@kocca.kr)
- 방문 문의 불가, 전화 또는 이메일 문의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http://www.kocca.kr/cop/pims/view.do?intcNo=116E603006&menuNo=200828&recptSt=#n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