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정보

[미래창조과학부] K-ICT 디지털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수요조사

swinfozine

2016-12-05

미래창조과학부가 디지털콘텐츠 신 생태계 구축을 위해 2017년도 K-ICT 디지털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사업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함

□ 사업목적
  ○ 미래를 선도하는 디지털콘텐츠 시장을 창출하고 디지털콘텐츠 상생협력의 신 생태계 구축을 위한 플래그십 프로젝트 사업 과제 수요 발굴

□ 조사분야
  ○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대규모 DC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R&D, 콘텐츠 개발, 마켓, 입주/전시 등의 패키지 지원이 필요한 사업 과제 수요
     - 디지털콘텐츠 산업 신시장 창출을 위한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등
     - 개발-유통-사업화 전 단계의 통합 및 연계 기획을 통해 미래 디지털 환경을 대비한 유망 사업 과제 수요
     - 글로벌 유통, 퍼블리셔, C-P-N-D 연계의 신규 비즈 모델 과제 수요
  ○ 완성 단계 R&D, 콘텐츠 개발, 마켓/상품화
     - R&D :  디지털콘텐츠 핵심 응용 개발 기술 개발비 지원
     - 가상현실(VR) : VR, AR, MR 콘텐츠 개발비 및 마켓/상용화 지원

□ 조사항목
  ○ 과제개요, 목표 및 내용, 지원필요성, 국내외 관련동향, 기대 및 파급효과
  ○ 사업 시나리오, 복합 연계 분야 간 정합성, 글로벌 경쟁력 확보 가능성

□ 제안자격
  ○ 플래그십 프로젝트 사업에 관심이 있고, 참여 의사가 있는 기업, 대학, 연구소 및 컨소시엄 등에 소속된 자 또는 개인으로 자격제한은 없음

□ 접수 및 문의
  ○ 접수기한 : 2016년 12월 11일 18:00까지
  ○ 접수방법 : 온라인접수(IITP의 과제관리시스템에서 등록)
  ○ 문의
     - 플래그십 전반, 콘텐츠 개발, 전시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기환 수석, khjoo@nipa.kr, 02-2132-1175
     - R&D/기술개발 :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임종석 수석, cslim@iitp.kr, 042-612-8155
     - in-house R&D, 테스트 베드/기술지원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채원석 선임, wschae@etri.re.kr, 02-302-2504

출처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http://www.nipa.kr/biz/noticeView.it?bizId=00594&boardId=noti&boardNo=12&menuNo=18&page=1

2017

march

Vol. 211

이달의퀴즈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조선 해양 산업에도 다양한 디지털 기술과 자동화 기술들이 활용되고 있으며, 선박에 사용되는 이러한 기술의 발달로 인해 자동화 시스템, 시스템 모니터링, 시스템 관리 및 데이터 통신 기능을 갖춘 선박인 이른바 ( )의 개념이 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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