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전망대

자사 소유 서비스로부터 이용자 콘텐츠를 수혈 받으려는 Facebook

swinfozine

2017-11-20

제목 : 자사 소유 서비스로부터 이용자 콘텐츠를 수혈 받으려는 Facebook
발행일 : 2017년 11월 16일
출처 : 디지에코
원문 : http://www.digieco.co.kr/KTFront/board/board_view.action?board_id=weekly&sort_order=&kind=&list_page=&list_gubun=&list_gubun2=&searchtext=&board_seq=11880
요약 :
Facebook이 Facebook Messenger의 Messenger Day 서비스를 Stories로 전환하고 Facebook Stories와 연동한다고 밝혔는데, Facebook을 통한 이용자들의 오리지널 콘텐츠 공유 감소를 상쇄하기 위해 Instagram과 Facebook Messenger로부터 이용자 콘텐츠를 수혈 받기 위한 목적인 것으로 판단된다. Facebook은 2017년 3월 Facebook과 Facebook Messenger에 각각 Stories와 Messenger Day라는 서비스명으로 Snapchat의 Stories(지인이 공유한 이미지와 동영상들로 24시간 후에 사라지는 콘텐츠)와 동일한 서비스를 추가했는데, Facebook Messenger의 Messenger Day를 Stories로 전환하고 Facebook Stories와 연동해 한 개 서비스에서 Stories를 업데이트하면 다른 서비스에도 반영이 되도록 한 것이다. 최근 Facebook의 오리지널 콘텐츠 포스팅 수가 감소했다는 발표가 있었다. 매출 등에 영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Stories 서비스의 연동은 이에 대한 대비책인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이용자의 방문 빈도를 유지하거나 혹은 더욱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2017

march

Vol. 211

이달의퀴즈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조선 해양 산업에도 다양한 디지털 기술과 자동화 기술들이 활용되고 있으며, 선박에 사용되는 이러한 기술의 발달로 인해 자동화 시스템, 시스템 모니터링, 시스템 관리 및 데이터 통신 기능을 갖춘 선박인 이른바 ( )의 개념이 등장했다"

SW유관기관

  • sw중심사회
  • 미래창조과학부
  • nipa정보통신산업진흥원
  • 공개sw포털
  • 누리꿈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