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전망대

소비 트렌드 플랫폼을 활용한 얼리힐링족 소비 분석

swinfozine

2017-12-11

제목 : 소비 트렌드 플랫폼을 활용한 얼리힐링족 소비 분석
발행일 : 2017년 11월 27일
출처 : 디지에코
원문 : http://www.digieco.co.kr/KTFront/board/board_view.action?board_id=issue_trend&sort_order=&kind=&list_page=&list_gubun=&list_gubun2=&searchtext=&board_seq=11894&etc1=387&etc2=
요약 :
‘얼리힐링족(Early Healing Consumer)’은 치열한 경쟁과 사회적 경제적 불안에 지쳐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려는 욕구가 강한 자신의 행복한 삶을 가치관으로 추구하는 30대를 지칭한다. 경쟁에 일찍 지쳐버린 요즘 30대는 누구보다 한국 사회에 불신이 강하고 사회에 대한 반작용으로 자신에 대한 투자에 더 집중을 하고 있다. 또한, 40대와 함께 사회의 중심 세대였던 과거 30대와는 달리 고령화로 인해 어린 세대가 되어 버리고 불안정이 심한 20대의 연장선으로 남아, 불안정한 삶 속에서 힐링과 자기 계발에 노력 하는 한편, 현재를 즐기는 ‘현실적 가치소비’를 지향한다. BC카드의 소셜 데이터 분석 플랫폼(Social Media Analytics, SMA)을 통해 2017년 5대 소비 트렌드 중 하나인 ‘얼리힐링족’에 대해 분석한 내용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2017

march

Vol. 247

이달의퀴즈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조선 해양 산업에도 다양한 디지털 기술과 자동화 기술들이 활용되고 있으며, 선박에 사용되는 이러한 기술의 발달로 인해 자동화 시스템, 시스템 모니터링, 시스템 관리 및 데이터 통신 기능을 갖춘 선박인 이른바 ( )의 개념이 등장했다"

SW유관기관

  • sw중심사회
  • 미래창조과학부
  • nipa정보통신산업진흥원
  • 공개sw포털
  • 누리꿈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