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전망대

GM은 고객을 무인자동차에 앉힐 수 있을까?

swinfozine

2017-12-18

제목 : GM은 고객을 무인자동차에 앉힐 수 있을까?
발행일 : 2017년 12월 18일
출처 : 디지에코
원문 : http://www.digieco.co.kr/KTFront/board/board_view.action?board_id=weekly&sort_order=&kind=&list_page=&list_gubun=&list_gubun2=&searchtext=&board_seq=11910
요약 :
GM이 2019년까지 무인자동차 기반 차량 호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 ‘사람인 운전자’와 ‘인공지능인 자율주행시스템’이 경쟁하는 초기 무인자동차 기반 차량 호출 서비스 시장에서 GM이 고객들에게 무인자동차의 안정성에 대한 신뢰를 얻을 수 있을 지 그리고 고객들을 무인자동차에 앉힐 수나 있을 지 의문이다. GM의 계획은 2019년까지 미국 내에서 차량 호출 서비스 이용이 많은 도시를 중심으로 무인자동차 기반 차량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이용료는 마일당(1.6km) 1.50달러로 운전자에게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기존 차량 호출 서비스 보다 40% 저렴하게 책정한다는 계획이다. 

연관 콘텐츠

GM,고객

2017

march

Vol. 254

이달의퀴즈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조선 해양 산업에도 다양한 디지털 기술과 자동화 기술들이 활용되고 있으며, 선박에 사용되는 이러한 기술의 발달로 인해 자동화 시스템, 시스템 모니터링, 시스템 관리 및 데이터 통신 기능을 갖춘 선박인 이른바 ( )의 개념이 등장했다"

SW유관기관

  • sw중심사회
  • 미래창조과학부
  • nipa정보통신산업진흥원
  • 공개sw포털
  • 누리꿈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