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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인터넷 서비스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 분석 보고서_요약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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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0-30

제목 : 2017 인터넷 서비스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 분석 보고서_요약본
발행일 : 2017년 10월 23일
출처 : 디지에코
원문 : http://www.digieco.co.kr/KTFront/board/board_view.action?board_id=issue_trend&sort_order=&kind=&list_page=&list_gubun=&list_gubun2=&searchtext=&board_seq=11842&etc1=385&etc2=
요약 :
"오늘 3가지 혁명적인 제품을 소개한다. 아이팟과 전화, 인터넷이다. 모두 3개의 다른 장치가 아니다. 하나의 장치이다. 우리는 이 제품을 ‘아이폰’이라고 부른다"라는 고(故) 스티브 잡스의 소개와 함께 아이폰이 세상에 첫선을 보인 이후로 10년이 지났다. 잡스의 말처럼 이 혁명적인 제품은 우리에게 새로운 인터넷 경험을 선사하며, 우리의 일상 전반에 걸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우리는 더 이상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 대기하는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되고, 이동 중에 클릭 한 번으로 장보는 게 가능해졌다. 미래창조과학부(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진행한 ‘2016년 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에 따르면, 2016년 기준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률은 88.3%로 해를 거듭하며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가구 인터넷 접속률은 99.2%로 국제전기통신연합(ITU) 175개국 중 1위다. 이처럼 인터넷 서비스가 우리 일상생활에 미치는 범위와 활용 양상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ICT 산업의 전반적인 흐름을 좌우하고 있다. 수많은 인터넷 서비스 중 단연 으뜸의 이용률을 자랑하는 포털 서비스 역시 시대의 흐름에 맞춰 변화하고 있다. 포털 사이트는 정보 검색 외에 쇼핑, 금융, 뉴스, 동영상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상생활의 일부로 녹아들고 있다. 다변화되고 있는 인터넷 포털 서비스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생활의 편리성을 높여주는 훌륭한 도구이지만,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와 마케터의 입장에서는 꼭 그렇지만은 않다. 동일한 서비스를 동일한 디바이스에서 이용하던 과거와 달리 서비스는 물론 디바이스 선택의 폭이 넓어지며,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더 이상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은 효과적일 수 없다. 소비자 개개인별 성향 및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 수립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

 

2017

march

Vol. 225

이달의퀴즈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조선 해양 산업에도 다양한 디지털 기술과 자동화 기술들이 활용되고 있으며, 선박에 사용되는 이러한 기술의 발달로 인해 자동화 시스템, 시스템 모니터링, 시스템 관리 및 데이터 통신 기능을 갖춘 선박인 이른바 ( )의 개념이 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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